본문 바로가기
IT 트렌드/스마트워치

[애플워치] (Apple Watch) : 애플워치 7 출시일, 특징, 가격, 소문

by A_D 2021. 6. 17.
반응형

애플워치 7 Apple Watch 7

 

애플워치 6이 이 거대 기술 회사가 내놓은 마지막 스마트워치였기 때문에, 그 다음이 아마도 애플워치 7이 될 것이라는 것은 말이 된다. 즉, 저렴한 애플워치 SE 2와 함께라면 당연히 숫자가 어떻게 작용할지 알 수 있다. 애플워치 7은 출시일까지 상당 시간이 남을 것으로 보이지만 , 운영체제(watch OS 8)가 2021년 WWDC에서 공개되면서 다양한 소식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외에도, 우리는 애플워치 7에 대해 아직 확실한 것은 아무것도 모르지만, 우리는 새로운 디자인, 글루코미터, 새로운 수영 추적 기능 등이 있는 웨어러블을 가리키며 몇 가지 추측들이 나오고 있었고 아래에는 Apple Watch 7 출시 예정일과 가격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여 지금까지의 모든 유출 및 루머에 대한 내용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사용자들이 원할만한 새로운 애플 워치 7 기능과 성능에 대한 부분도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 애플 워치 7 : 애플의 차세대 웨어러블

- 출시일 : 2021년 하반기

- 비용 - 약 53만9,000원

애플워치 7 Apple Watch 7

Apple Watch 7 출시일

 

9to5Mac에 따르면 지금까지 유일하게 노출된 출시 날짜 소식은 애플 정보 실적이 좋은 분석가 밍치궈이 말한 2021년 하반기가 유일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몇 년 동안 애플은 9월에 새로운 애플 워치를 출시해 왔기 때문에 이 소식이 굉장히 놀랄만한 소식은 아닙니다. 2020년 코로나 팬더믹으로 대부분의 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우리는 2021년 9월 애플워치 7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Apple Watch 7 가격


비용이 얼마가 될지, 거기엔 새로운 소식이 없지만, 애플은 가격 책정에도 꽤 일관성을 유지하고 있다. Apple Watch 6은 약 53만9,000원부터 시작되며, 지난 몇 가지 모델에 걸쳐 가격 변동이 있었지만 모두 동일한 제품이기 때문에 Apple Watch 7의 가격도 그 정도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워치 7 Apple Watch 7

 

Apple Watch 7 업그레이드 사항


우선, 우리는 애플워치 7이 시계를 구동할 것이라는 것을 WWDC의 OS 8이 발표로 알게 되었고 새로운 OS와 디바이스가 어떻게 조합할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 키포인트는 Mindfulthy 앱(Breathing 앱을 내장할 예정), 운동 앱에 TaiChi와 필라테스 기능, 자는 동안 호흡수를 추적하는 기능, 재설계된 Photos 앱 등입니다.

애플워치 7에 대해서는 아직 많이 공개된 것은 없지만 애플 워치 6의 둥근 디자인이 아닌 평평한 모서리로 착용 가능한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이란 점을 비공식으로 유출된 렌더링을 통해서 알수 있었습니다. 이 렌더링 이미지들은 애플워치 7의 유출된 사진을 기반으로 한 것으로 보이며, 현재 애플 왓치 6 모델과 디자인적으로 크게 달라진 점은 없고 색상만 검은색, 은색, 빨간색, 파란색, 초록색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해왔습니다.

한편 팀 쿡은 아웃사이드 팟캐스트에 출연해 "거기에 들어갈 혁신이 많이 남아 있다"며 "초반 이닝에 있다"고 의심할 사용자들의 몸은 차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고 얘기 했다는 점에서 애플 워치에 대한 건강과 피트니스 기능에 계속 초점을 맞추고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맥루머스가 본 연구노트에서 2021년 애플워치 신제품 출하 모멘텀이 혁신적 건강관리 기능과 폼팩터 디자인 개선을 통해 혜택을 받을 것이라고 전망한 밍치궈의 주장과 맥을 같이 합니다.

애플워치 7 Apple Watch 7


그래서 애플워치 7은 쿠오가 "중대한 폼팩터 디자인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말한 연구 노트(9to5Mac)에 발표에 따라서 새로운 건강기능과 새로운 디자인적인 변화를 모두 시도할 능성도 있습니다. 이르면 2021년 하반기에 애플워치가 출시한다고 하지만 여러가지 사정으로 인해 좀 더 늦게 출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투박한 애플 워치를 언급했던 보고서에서도 새로운 수영 추적 기능이 언급되었다는 점에서 센서를 활용한 수영 추적 기능이 추가 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한 가지 새로운 건강 기능은 혈당 수치를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글루코미터일 수 있습니다. 한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워치 7은 이 기능을 얻기 위한 2021년형 스마트워치 중 하나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혈당을 계속 주시해야 하는 당뇨병 환자들에게 유용할 것이지만, 다른 여러 가지 조건을 가진 다른 사람들도 이 혈액이 유용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애플워치 8이 되어야 이런 기능들을 만나 볼 수 있다고 밝혔다는 점에서 올해는 애플워치로 혈당을 추적할 수 있기는 어려울 수도 있고 애플워치 7 스트랩도 배터리가 내장된 스트랩 특허 부분이 자세히 기술돼 있어 애플워치의 배터리 수명을 늘릴 수 있지만, 특허에 대한 아이디어는 종종 특허 자체로 남아 있을 수 있어 실제로 그렇게 나올지는 좀 더 두고 봐야할것 같습니다.

터치 ID 지문 스캐너가 미래의 애플 워치에 추가될 가능성을 보여주는 홈 버튼에 내장된 터치 ID 스캐너 특허, 언더디스플레이 카메라 관한 특허도 있었다는 점들도 새로운 애플 워치를 기대하게 하는 요소입니다.

애플워치 7 Apple Watch 7


특허 분야에서도 애플이 스마트폰과 시계의 양극화된 금속에 무광택 블랙 마감을 적용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 애플워치7이 제공하는 새로운 색상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다른 특허는 애플이 스마트워치 배터리를 햅틱 엔진으로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 화면을 터치하면 진동 피드백을 주면 표준 햅틱 엔진을 제거하고 배터리 자체도 더 커질 수 있고 배터리 수명을 늘어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야지는 부분입니다. 

다른 특허들로는 시계에 바람을 불어넣어 상호작용을 할 수 있게 해주는 특허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손이 꽉 찼을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특허와 왕관의 센서를 이용해 보다 정확한 심장 박동 판독을 할 수 있는 특허입니다. 터치 ID 스캐너 같은 경우 애플이 이 기능을 탑재해 넣는것은 그리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끝으로 애플이 자사 기기 OLED 화면에서 마이크로 LED 화면으로 전환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는 다양한 속삭임이 나왔는데 이 보고서들 중 일부만이 애플워치를 유력한 후보로 언급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LED는 화질을 개선하고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므로 바람직한 변화가 될 것으로 보이지만, 디지타임즈의 보도는 이런 변화가 많이 남아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애플워치 7 Apple Watch 7

 

Apple Watch 7 Wish Lists


1. 배터리 수명 향상
지금까지 나온 Apple Watch 모델들은 배터리 수명이 짧지는 길도 않은 평균적인 수준입니다. 이런 프리미엄 기기, 특히 수면 추적 기능과는 상반되는 면이 있어 이 두 가지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없고 밤새도록 시계를 충전할 수 없기 때문에 개선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Apple Watch 7의 경우, 우리는 애플이 배터리 수명을 크게 늘릴 수 있길 소망합니다.

2. 새로운 큰 특징
Apple Watch 6은 훌륭한 스마트 워치이지만 대부분 헤드라인 기능이 많지 않기 때문에 흥미로운로운 업데이트 부분은 많이 없었던것 같습니다. Apple Watch 7의 경우 새롭고 흥미로운 기능을 만날 수 있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애플워치 7 Apple Watch 7


3. 수면 추적 향상
애플워치 6의 수면 추적은 타사 앱과 달리 공식 기능을 사용할 때, 각 유형의 수면, 빛, 깊이 및 렘 시간 등에 대한 정보도 없고 수면이 스트레스 수준에 어떻게 영향을 미쳤는지 또는 취침 시간이 수면의 질에 어떻게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한 정보가 없는 기본적인 기능만 있는 수준이었습니다. 새로운 하드웨어든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통해서든, 우리는 애플워치 7에서 수면 추적 기능이 훨씬 더 향상될 수 있다면 많은 애호가들로 부터 사랑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4. 체력 추적 기술 향상
Apple Watch 6은 기본 피트니스 트래커로는 훌륭하지만, 보다 심각한 운동선수에게는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터벌 트레이닝을 설정할 수 없고 리뷰에서 Apple Watch 6의 GPS가 특히 장거리에서 다른 기기보다 정확하지 않다는 이야기가 있다는 점에서 GPS의 개선과 더 많은 교육 옵션, 즉 '프로' 피트니스 모드에 근접한 기능이 있다면 좋을것같습니다.

5. 원형 화면 옵션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많은 변화가 필요하기 때문에 일어나지 않을 가능성이 높지만 애플이 애플워치 7을 원형과 정사각형 양종 모두로 제공할 수 있다면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 더많은 이용자를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애플워치 7 Apple Watch 7


애플워치 7 출시까지는 아직 몇 달이 남았지만 최근 루머와 유출로 이미지들을 조합해 봤을때 차세대 스마트워치가 어떤 기능을 제공할지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 6의 후속작인 애플 워치 7은 최고의 스마트 워치라는 명성에 맞게 새로운 센서, 향상된 디스플레이, 더 긴 배터리 수명 등 업그레이드 된 스마트 워치가 되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은 2020년에는 새로운 애플 워치 2종을 출시한 것을 제외하고 2015년부터 매년 새로운 스마트워치를 선보여 왔습니다. 애플 워치 시리즈 6과 함께 출시된 애플 워치 SE와 같은 보급형 모델도 함께 출시될 수 있을것으로 보여 집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애플워치 7에 대해서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워치 7 Apple Watch 7


Apple Watch 7 최신 뉴스 및 루머

Jon Prosser의 유출로 인해 Apple Watch 7의 iPhone 12에서 영감을 얻은 재설계는 물론 '새로운 실험 색상'을 지우고 있습니다.
애플워치의 건강 추적 습관에 대해서 애들이 관심을 많이 기울이고 있다는 사실에 애플워치 7이 혈당 모니터링을 제공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차기 애플워치 7은 수영할때 동선을 추적 기능을 넣을 수 있을꺼라고 합니다. 

애플워치 7 Apple Watch 7


애플워치 7 출시일

애플워치 7 출시일은 2021년 9월 중순쯤 출시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애플은 가을 화요일 기조연설을 통해 스마트워치를 선보였고, 그 주 금요일이나 그 다음 주부터 출시해 왔습니다. 올해 애플은 차세대 애플워치와 아이폰 이벤트를 처음으로 나눠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애플 워치 6과 애플 워치 SE는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2020년)와 함께 출시되었으며, 아이폰 12 라인업은 단독 공개 했습니다. 애플이 2021년 실제 기조연설을 할 수 있다면 가을철 하드웨어와 관련된 내용을 발표할 수도 있습니다.

애플워치 7 Apple Watch 7


애플워치 7개 가격

애플 특별한 일이 없는한 애플워치 7의 가격을 GPS를 탑재한 40mm 크기의 주력 스마트워치 399달러가 보급형 가격으로 책정할 것으로 보여지고 가격은 44mm 사이즈에 429달러까지 올라가고 셀룰러 지원에는 100달러에서 100달러까지 더 올라갑니다. 크기 옵션에 따라 Apple Watch 비용이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올해는 애플이 셀룰러 버젼의 가격을 내리는 해가 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LTE를 탑재한 삼성 갤럭시 워치 3은 미드레인지 애플 워치 SE의 셀룰러와 마찬가지로 50달러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애플워치 7 Apple Watch 7


Apple Watch 7: 혈당 모니터링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워치 7은 피부를 통해 혈당 모니터링을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ET뉴스 보도에 따르면, 혈당 모니터링은 애플워치 7의 핵심 기능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혈당 모니터링은 당뇨병에 걸린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고 피부를 통해 혈당 수치를 체크하는 걸로 보인다고 보고서에 나왔습니다.. 

이 보고서는 애플이 발표한 설문조사로 인해 더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9시부터 5시까지 맥이 보는 바와 같이, 이 조사는 사용자들이 약물과 혈당 수치를 검사하기 위해 앱을 사용하는지 여부에 대한 것과사용자의 건강 추적 습관에 대한 몇 가지 질문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애플워치 7 Apple Watch 7


Apple Watch 7 소문: 우리가 알고 싶은것

애플워치 7 출시 날짜와 가격에 대해서는 교육적으로 추측할 수 있지만, 현재 애플워치 7에 관한 루머에는는 정확성이 다소 떨어진다고 볼수 있습니다. 표면으로 새어나가기엔 아직 출시까지는 시간이 남아 있지만, 몇 가지 기능들이 눈에 띄는것 같습니다.


더 늘어난 배터리 수명: 애플은 애플이 웨어러블의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방법을 연구했다는 증거를 찾아냈고 "배터리 워치 밴드"는 워치 자체의 크기를 늘리지 않고도 배터리 용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모델들의 18-24시간의 지속 시간에 익숙하지만, 더 오래 지속될 수 있는 베터리가 나온다면 이용자들은 당연히 환영할 것입니다. 

혈압 모니터링: 애플워치에 혈압 모니터링 기능이 나올 수 있는 몇 가지 이유를 말해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는 회사의 비공식적 연간 건강 측정 기능에 적합한 업그레이드 부분 후보이기 때문입니다.(삼성 갤럭시 워치3에는 혈압 모니터링 센서가 탑재돼 있어 애플이 추가하려고 하는 기능을 이미 가지고 있습니다.)

애플워치 7 Apple Watch 7


애플이 최근 요청한 특허 출원은 교정 요인들이 포함된 내장된 혈압 모니터링으로 건강 추적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에 비해 삼성 혈압 모니터링 기능은 월별 교정이 필요해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멘탈 헬스 툴: 핏비트 센스가 많은 스트레스 관리 툴을 공개했을 때, 애플이 애플워치 6에 대해 유사한 기능을 추가하길 바랐던 분들이 계시 겠지만 아직까지는 바람으로 남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애플워치7은 OLED 디스플레이에서 마이크로 LED 화면으로 전환할 준비가 돼 있어 더 얇고 전력 효율이 높은 디바이스가 가능합니다.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는 밝기가 선명하고 기존 OLED 패널의 문제점들을 개선한 디스플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18년 블룸버그는 이 회사가 MicroLED 디스플레이를 생산하기 위해 캘리포니아에 위치에 있는 곳에서 작업 중에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애플워치 6에는 장착되지 않았지만 2021년형 애플워치는 새로운 디스플레이가 장착될 것으로 보입니다.

「 곧 출시될 애플워치 7에 대해 어떤 판단을 내리기에는 이른감이 없지않아 있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애플이 차세대 웨어러블 제품을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알게 된것 같습니다. 」

애플워치 7 Apple Watch 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