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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로 37,000명 일 방문자 만드는 방법

by A_D 2022. 3.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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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ifex_Davinci 블로그 쓰는방법

제 블로그에 올라온 다른 글을 읽은 적이 있으신가요?

눈치가 빠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블로그의 형식들이 비슷하다고 느끼실때가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우연의 일치 때문이 아니라 그만한 이유가 있어서 입니다. 왜냐하면 공식이라고도 할수 있는 이 방법은 블로그 게시물 당 최소 37,000명의 방문자를 만들 수 있게 도와줄 것이기 때문입니다.

왜냐면 여러분들이 블로그 글을 써보셨든 안 써보셨든 여러분 중 몇 명이나 글을 써보셨는지 궁금해서 드리는 질문이었습니다.

제가 정답은 아니겠지만 해답에 가까운 블로그에 글을 쓰는 공식에 알려드리겠씁니다. 이것은 B2C, B2B, 개인 블로그 또는 기업 블로그에 적용 될 수 있으며, 이외에 글을 쓰는 대부분의 분야에서 통할 수 있을 것입니다. 

Artifex_Davinci 블로그 쓰는방법 37,000

첫 번째 Tip: 제목이 반입니다.  


그냥 블로그 글을 쓰기 시작하지 마세요, 정확한 제목이 없다면, 블로그 글을 쓰시는 일을 잠시 멈추고 제목에 대해서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10명 중 8명이 당신의 헤드라인을 읽을 것이지만, 단지 10명 중 2명만이 당신의 기사를 클릭하거나 읽을 것입니다. 아무리 멋진 블로그 글을 써도 헤드라인을 잘 못 쓰면 아무도 여러분이 쓴 글을 읽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제목을 찾아내는 것이 블로거로써 해야 할 일이기도 합니다. 저는 그래서 다양한 영감을 얻기 위해 잡지를 훑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기본에 충실한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그간의 경험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Key Point : 제목부터 시작해 보세요. 그리고 꼭 하나의 제목만을 고집하실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두, 세가지의 추가적인 제목을 만들어 보고 변형해 보다보면 자연스럽게 눈에띄는 제목을 생각해 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주변에 지인분들에게 제목을 보여주고 제일 좋은 것을 선택하시는 것도 한 방법일것 같습니다. 

Artifex_Davinci 블로그 쓰는방법 - 제목


블로그 글을 쓸 때 따라야 할 두 번째 단계는 서론입니다. 


여러분은 서론부분에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 시킬 수 있을만한 임팩트 있는 내용으로 사람들을 주목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게 영상으로 보고 계시겠지만, 저는 첫 문구를 이렇게 해서 여러분들이 이 영상을 보도록 만들었습니다.

"블로그 게시물 방문자가 최소 37,000명이 될 수  있는 블로그 게시물 공식을 알고 싶으십니까?"

이제 소개를 마쳤으니 본론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글에서 또 하나의 중요한 부분은 부제목이 있어야 한다는 점 입니다. 일반적인 독자분들은 콘텐츠를 대충 훑어보기 쉽다는 것을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제목 단락의 길이는 최대 5줄에서 6줄 정도가 좋은 것 같습니다. 콘텐츠를 쓸 때, 여러분이 쓰시는 글이 다른 사람들과 연결된다는 것을 알고 단순히 연결 된다는 것 뿐만 아니라 연결시켜야 한다는 것이 제가 발견한 공식의 일부분입니다.

Artifex_Davinci 블로그 쓰는방법 - 서론

 

마지막 Tip :  나만의 결론으로 마무리


마지막이지만 중요한 것은, 제가 방금 사용했지만 여러분 만의 결론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은 요약으로도 연결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문구는 질문으로 결론을 마치면 큰 틀에서의 블로그 쓰는 방법이 완성됩니다. 질문으로 끝을 내면 더 많은 사람들이 댓글을 남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람들이 댓글을 남길 때, 이런 점은 새로운 참여를 만들어내고 글의 부여되는 점수도 높아 집니다. 만약 사람들이 당신의 블로그를 읽지만 소통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잠재 고객이 될 가능성이 없다는 것을 뜻합니다. 그래서 마지막 단락을 질문으로 결론 내는 것은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 입니다.

브레이징 크레이지 에그(Brazing Crazy Egg)는 스크롤 매트(scroll mat) 기능을 사용한 결과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 게시물을 읽는 과정에서 처음 스크롤을 빠르게 아래로 내려서 결론을 확인하고, 다시 올라가서 나머지 내용을 읽는 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결론과 함께 "결론"이라는 레이블을 붙이면 사람들이 알고 싶어하는 중요 부분이 이 부분이라는 것을 알려주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또한 중요 공식 중에 하나입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제가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하는 과정에서 말씀드린 중요한 요소중 하는 다른 사이트에 링크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보너스 팁이 있습니다. 저는 이것이 단순히 글을 쓰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지만, 이 것을 아시는 분은 적은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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