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트렌드/스마트워치

[애플워치] 애플워치 7 최근 소식, 혈당 모니터링, 얇아진 베젤 - Apple Watch 7

by A_D 2021. 7. 7.
반응형

Apple Watch 7

「 애플워치 7 최근 소식, 혈당 모니터링, 얇아진 베젤 - Apple Watch 7 」

 Apple Watch 7 기능


애플워치7 출시가 아직 몇 달 남았지만 최근 유출된 렌더링 이미지와 루머를 종합해 차세대 애플워치가 어떻게 출시될 것인가에 대한 물음에 몇가지 답을 하게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애플워치 시리즈 6의 후속작으로서 애플워치 7은 최고의 스마트워치를 만드는 몇 가지 업그레이드와 함께 제공될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상태 센서, 향상된 디스플레이, 긴 배터리 수명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완전히 새롭고 평평한 디자인에 대한 이야기도 있습니다. 애플은 2015년부터 매년 새로운 스마트워치를 선보이고 있으며(2020년, 실제 2개를 출시했습니다.) 애플워치 시리즈 7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지만 애플워치 시리즈 6와 함께 출시된 애플워치 SE와 같은 새로운 버전과 함께 출시될 수도 있습니다.

어떤점이 애플워치 6와 다른지 이용자들이 원하는 기능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그동안에 알려진 소식을 모아 알려드리겠습니다.

Apple Watch 7

 Apple Watch 7 최신 뉴스


분석가 밍치 궈는 애플워치 7이 이 장치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있을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디지타임스의 보도에 따르면 애플워치7은 대만의 ASE 테크놀로지의 양면 시스템 인 패키지(SiP)를 탑재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 업그레이드로 드디어 원하는 배터리 수명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Apple Watch 7은 혈당 모니터링 기능을 넣지 않는다는 소식이 있기 때문에 좀 더 자세한 소식이 있을때까지 기다려봐야할것 같습니다. 

 

 Apple Watch 7 출시 날짜


애플워치 7 출시일을 추측해 보면 애플이 지난 몇 년간 가을쯤 기조연설을 통해 화요일 발표 후 그 주 금요일이나 그 다음 날 출시될 새로운 스마트워치를 선보여 왔다는 점에서 2021년 9월 중순이 될 가능이 높은것 같습니다.

애플은 지난해 차세대 애플워치와 아이폰 행사를 처음으로 쪼개기도 했습니다. 애플워치6와 애플워치SE는 신형 아이패드 에어(2020년)와 함께 출시됐고 아이폰12 라인업은 단독 공개(모든 가상)를 했습니다.

2021년 라이브 라이브 키노트 진행이 가능할 경우 애플은 가을 하드웨어 발표를 재결합할 가능성이 있다는 점에서 애플워치7은 아이폰13과 나란히 등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Apple Watch 7

애플워치 7 가격

 

애플이 커브볼을 던지지 않는 한 애플워치7 가격은 얼마가 될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399달러는 GPS가 장착된 40mm 크기의 주력 스마트워치 엔트리 레벨 가격입니다.

가격은 44mm 크기의 경우 429달러까지 오르고, 휴대폰 지원의 경우 100달러까지 올라갈 것으로 보이고 크기 옵션과 연결성을 변경하면 애플워치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올해는 애플이 휴대폰 가격을 떨어뜨리는 해일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LTE가 탑재된 삼성 갤럭시 워치 3는 50달러에 불과하며, 미드레인지 애플 워치 SE의 휴대폰 가격도 마찬가지입니다.

Image credit: Jon Prosser & Ian Zelbo

애플워치 7: 디자인


애플워치의 디자인은 몇 년 동안 변하지 않았지만 존 프로세서의 유출에 따르면 애플워치 7의 디자인이 다를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5월에 프로서는 애플워치 7의 테두리가 평평한 섀시와 여러 가지 재미있는 색상 옵션을 가지고 렌더링한 이미지가 올라왔습니다.

이 모형 렌더러는 Proser와 콘셉트 아티스트 Ian Zelbo가 공동 작업한 것입니다. Ian Zelbo는 Proser의 유출을 기반으로 정기적으로 디자인을 제작해 오고 있습니다.

프로서는 " 더 작은 베젤과 더 많은 스크린을 가진 프로토타입을 테스트해왔지만, 지난 몇 세대에 걸친 디스플레이와 똑같을 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도 애플워치7이 앞으로 출시될 몇 가지 기능을 상세히 기술한 보고서에서 더 얇은 베젤을 자랑할 것이라고 시사했습니다. 구르만의 소식통에 따르면 시계의 디스플레이가 상단 커버에 가까워지는 "새로운 적층 기술"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합니다. 소식통들은 또한 애플워치 7이 "약간 더 두꺼울 수 있지만" 눈에 띄지 않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Image credit: Apple

Apple Watch 7: 혈당 모니터링 및 기타 건강 기능

 

이전의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워치 7에 피부를 통한 혈당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했지만 최근에 유출된 정보에 의하면 이번 시리즈에서는 탑재되지 않을것 같습니다. 


1월 ETNews의 보도에 따르면, 혈당 모니터링은 애플워치 7의 두드러진 기능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나와있었습니다. 애플워치가 피부를 통해 혈당 수치를 모니터할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ETNews는 후속 보고서에서 제공될 것임을 다시 확인하기도 했었습니다.

이 보고서에는 또 애플의 설문 조사 덕분에 더 많은 신뢰를 얻기도 했습니다. 9-5 맥에서 볼 수 있듯이 이 설문조사는 사용자의 건강 추적 습관에 대한 몇 가지 질문을 했는데, 그 중에는 약물 및 혈당 수치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앱을 사용하는지에 대한 질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블룸버그의 보도에 따르면, 애플워치 7은 혈당 측정 센서를 이번 7 시리즈에서는 건너뛸지도 모르며, 내년에 일부 스마트워치 구매자들에게는 딜브레이크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CDC의 2020년 국립당뇨병 통계 보고서는 3,420만 명의 미국인들이 당뇨병을 앓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고 전통적인 검사 방법을 사용할 수 없을 때 혈당을 측정하도록 설계된 스마트워치 센서로부터 즉각적인 혜택을 받는 상당한 인구 집단입니다.

혈당 모니터링 외에도 애플워치7은 새로운 건강 및 피트니스 기능을 갖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차기 애플 워치는 새로운 수영 추적 기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OS 8 애플워치는 필라테스와 타이치를 추적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Image credit: Apple

Apple Watch 7 소문: 우리가 보고 싶은 것


애플워치7 출시 날짜와 가격에 대해 여러가지를 추측할 수는 있지만, 현재 애플워치7 루머 중 정확한 소식은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그런 점에서 소비자들이 원할만한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더 나은 배터리 수명: 애플이 웨어러블의 배터리 수명을 늘리기 위한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는 소식에 근거해서, 워치 자체의 크기를 늘리지 않고도 배터리 용량을 향상시킬 수 있으면 좋을 것같습니다. 현재 모델의 18-24시간 지속 시간에 익숙하지만, 충전 사이에 더 오래 갈 수 있는 애플워치는 모든 이용자들이 반길만한 소식일것입니다.

혈압 모니터링: 내년에 혈압 체크가 애플워치에 도입될 수 있다는 몇가지 근거가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연례적으로 실시되는 회사의 건강 기능 업그레이드에 적합한 후보입니다. 삼성 갤럭시워치 3에는 혈압 모니터링 센서가 탑재돼 있어 애플이 따라 할 수 있는 템플릿은 이미 시중에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그 회사는 독점적인 접근을 염두에 두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애플은 최근 특허 출원한 바 있다는 점에서 애플은 교정 요인을 포함한 혈압 모니터링 기능을 내장해 건강 추적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비해 삼성의 혈압 모니터링은 월별로 업데이트 과정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다소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정신 건강 관리 도구: 핏비트 센스가 많은 스트레스 관리 도구들을 공개했을 때, 애플워치 6에도 비슷한 기능들을 선보이기를 많은 분들이 바랐지만 결실이 맺어지지 못했다는 점에서 정신 건강을 위한 기능을 넣으면 현대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 업데이트 된 소식에 의하면 공황 발작과 높아진 스트레스에 대해 경고하기 위해 스마트워치를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MicroLED 디스플레이: Apple Watch 7은 OLED 디스플레이에서 마이크로 LED 화면으로 전환할 준비가 되어 더 얇고 전력 효율적인 Apple Watch를 가능하게 한다는 점에서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는 더 나은 밝기를 제공하며 기존 OLED 패널의 휘도 저하 문제를 겪지 지 않도록 새로운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Image credit: Apple

2021.07.07 - [분류 전체보기] - [에어 태그(AirTag)] 애플의 인상적인 Bluetooth 추적장치

 

[에어태그] 애플의 Bluetooth 추적장치 - AirTag

「 AirTags hands hands: Apple의 인상적인 Bluetooth 추적 장치 」 애플이 최근 29달러짜리 에어태그라고 불리는 블루투스 추적기를 선보였습니다. 에어 태그를 항목에 추가하면 iPhone의 Find My 앱으로 찾을

artifex-davinci.tistory.com

2021.07.04 - [휴대폰] - [아이폰] 아이폰13 출시소식, 얇아진 노치, 카메라 - iPhone 13

 

[아이폰] 아이폰13 출시소식, 얇아진 노치, 카메라 - iPhone 13

All about iPhone 13 「 아이폰13 출시소식, 얇아진 노치, 카메라 - iPhone 13 」 아이폰13이 출시되기 까지는 몇개월이 남았지만 애플이 어떻게 아이폰을 출시할꺼라는 부분에 대한 루머는 계

artifex-davinci.tistory.com

2021.06.16 - [IT 기기] - 아이팟 터치 8세대 : 출시 20주년만에 2021년에 다시 출시

 

아이팟 터치 8세대 : 출시 20주년만에 2021년에 다시 출시

iPod touch. Apple에서 만든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로 iPod의 제품군의 일부입니다. 간단하 설명드리면 전화 기능과 GPS 기능이 빠진 iPhone 정도로 보면 될 것입니다. 대신 동세대 iPh.

artifex-davinc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