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트렌드/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 갤럭시워치4 출시일, 디자인, OS - Samsung Galaxy Watch 4

by A_D 2021. 7. 6.
반응형

Samsung Galaxy Watch 4 출시일, 사양 및 특징

「 갤럭시워치4 출시일, 디자인, OS - Samsung Galaxy Watch 4 」

갤럭시 워치 4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삼성 갤럭시워치3는 2020년 애플워치 시리즈 6에 도전한 몇 안 되는 스마트워치 중 하나였습니다. 이제 삼성 갤럭시워치4 형태로 업그레이드되어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프리미엄 안드로이드 스마트 시계

여러 루트를 확인해 봤을때 곧 출시될 웨어러블에 대한 소식에 힘이 실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갤럭시 워치 4 관련 소식과 정보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Samsung Galaxy Watch 4 브랜드명 & 출시일

삼성은 제품 이름 선정 방식을 바꿔 번호를 생략하거나 특정 문자를 스마트폰 타이틀에 넣어왔지만, 갤럭시워치 제품 라인에서는 이런 일이 일어날 것으로는 보지 않는 시선이 더 많은것 같습니다. 이번에 출시될 스마트워치는 갤럭시 스마트워치의 네 번째 버전으로, 삼성 갤럭시 워치 4라고 부를 것으로 보입니다.

출시일은 일반적으로 8월에 노트 시리즈와 함께 웨어러블을 출시해 왔지만, 올해는 갤럭시노트21이 출시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갤럭시 S21 FE와 함께 8월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발표된 보고서가 이를 뒷받침해 주고 있습니다.

삼성은 올해 출시 예정인 폴더블 스카트폰도 두 종류가 있는데 바로 갤럭시 Z 폴드 3와 갤럭시 Z 플립 3입니다. 시계와 함께 이러한 장치를 출시하고, 그 이후로는 갤럭시 S21 FE를 출시할 수도 있습니다.

2021년 4분기 이전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 외에는 좀 더 기다려봐야 확실한 시기를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Samsung Galaxy Watch 4: 디자인

 

삼성 갤럭시 워치 4의 일부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되었습니다. 첫 번째 렌더링 이미지를 봤을 때는 갤럭시 워치 액티브 4가 높다고 예상했지만 메인 라인인 갤럭시 워치에 더 가까운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워치 시리즈의 특징인 회전 베젤 없어 액티브 모델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지만, 며칠 후 두 번째 누출된 이미지가 이 생각을 바꿔놓았습니다.


보시다시피, 이 유출된 언론들은 삼성 갤럭시 워치 4 브랜드를 분명하게 보여줍니다. 그렇다면 적어도 처음에는 활성 변형 모델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렌더링한 결과 두 가지 크기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갤럭시워치4(40mm) SM-R880
  • 갤럭시워치4(44mm) SM-R890

일반 갤럭시 워치 4 외에도, 우리는 삼성 갤럭시 워치 4 클래식으로 알려진 다른 모델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유출된 렌더링에 따르면 이는 유사한 디자인 특성을 가진 갤럭시 워치 3의 진정한 후속 모델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워치 제품군의 대표적인 특징 중 하나인 회전 베젤을 탑재할 것인지에 관한 부분은 좀 더 정보를 모아봐야 할것 같습니다.

Samsung Galaxy Watch 4: 사양 및 특징

 

앞부분의 랜더링 된 이미지는 갤럭시워치 4의 대략적인 사양을 유추할 수 있게해 줍니다. 5 ATM의 내수성, MIL-STD 810G 내구성, 그리고 선내 GPS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 갤럭시 워치에서 보았던 고릴라 글라스 DX 플러스를 탑재할 수도 있습니다.

The Elect의 4월 보도에 따르면, 40mm 갤럭시 워치 4는 240mAh 배터리를 장착할 수 있는데, 이것은 비슷한 크기의 갤럭시 워치 3에 비해 7mAh가 줄어든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핀란드 인증기관 SGS Fimko(91모바일)가 발표한 목록에 따르면 갤럭시워치4의 배터리는 247mAh에 5W 충전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44mm 갤럭시 Watch 4는 이전 모델보다 10mAh 더 큰 350mAh 셀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3C 목록에서도 파워 어댑터와 함께 판매되지 않을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이것은 삼성이 스마트폰으로 이전에 했던 것이지만, 시계와 충전기를 포함하지 않을 수 있을까하는 의문이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는 특히 중국판 시계와 관련된 조치일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단 다른 인증 기관을 통과하면, 우리는 더 명확한 그림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건강 추적 개선과 관련해 삼성전자는 올해 1월 향후 스마트워치에 혈당 모니터링 기능을 추가하기로 했다는 소식도 들려옵니다. 작년에 혈액의 화학 성분을 감지하기 위해 레이저를 사용하는 시스템을 개발했다는 점에서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이 추가가 이득이 될 것입니다. 

또 다른 설에 따르면 갤럭시워치4는 차체 구성을 모니터링하는 센서를 새로 도입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BIA 센서, 즉 생체 전기 임피던스 분석은 착용자의 체지방 비율을 추정하여 일반적인 건강에 대한 더 넓은 개요를 제공할 것입니다. 하지만 맥박산소계, 심박수 센서, 혈압 모니터링, 심전도 등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해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Samsung Galaxy Watch 4: OS의 변화 

타이젠 to 안드로이드

6월 28일, 삼성은 차기 갤럭시 워치가 삼성과 구글의 새로운 웨어러블 운영체제인 Wear OS 3.0을 선보일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OS는 구글의 웨어 OS의 최고와 삼성의 타이젠의 최고를 결합하여 새로운 플랫폼을 만들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은 갤럭시 워치 4가 이 새로운 OS를 갖게 될 것이라고 구체적으로 말하지 않았지만 '차세대 갤럭시워치'를 지칭하는 것은 삼성 갤럭시워치 4로 한다는것은 어느정도 확실시 되고 있습니다.

삼성은 또한 One UI Watch로 알려진 이 새로운 OS 위에 스킨을 선보일 것으로 보이고 자동 앱 설치, 설정 및 전화와 워치 간의 기능 동기화, 워치페이스 개발자 콘솔 등 이와 관련된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Samsung Galaxy Watch 4: 가격과 가용성

올해 갤럭시 S21 시리즈가 S20 라인보다 낮은 기준가로 출시됐다는 점에서 이런 기조가 스마트워치로도 적용될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삼성의 갤럭시 워치 3 가격은 399달러에서 시작되었지만, 웨어러블은 이전 제품에 비해 많은 개선 효과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삼성이 새로운 시계를 그보다 더 싼 가격에 팔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상태 모니터링 기술을 추가로 구현하는 경우 특히 그럴 가능성이 높을것 같습니다.

출시 여부는 갤럭시워치 4가 예약판매가 가능한 시점으로 며칠 뒤 일반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1.07.05 - [휴대폰] - [갤럭시] 갤럭시S22 출시일, 디자인, 하드웨어 - Galaxy S22

 

[갤럭시] 갤럭시S22 출시일, 디자인, 하드웨어 - Galaxy S22

Samsung Galaxy S22, S22+ 및 S22 Ultra 출시일, 사양 및 특징 「 갤럭시S22 출시일, 디자인, 하드웨어 - Galaxy S22 」 S21, S21+, S21 울트라로 구성된 삼성의 갤럭시 S21 제품군이 지난 2021년 1월에 공개되었..

artifex-davinci.tistory.com

2021.07.02 - [휴대폰] - [갤럭시] 갤럭시 S21 FE 출시일, 가격, 사양 및 최근 소식 - Samsung Galaxy S21 FE

 

[갤럭시] 갤럭시 S21 FE 출시일, 가격, 사양 및 최근 소식 - Samsung Galaxy S21 FE

Samsung Galaxy S21 FE 삼성 갤럭시 S21 FE는 삼성이 올 해 최고의 안드로이드 휴대폰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지난해 나온 갤럭시 S20 FE처럼 저렴한 팬 에디션은 갤럭시 S21 제품군의 많은 장점을 그대

artifex-davinci.tistory.com

2021.06.25 - [휴대폰] - [갤럭시] 갤럭시 Z 폴드 3 : 갤럭시 Z 폴드 3 출시일, 특징, 가격, 소문

 

[갤럭시] 갤럭시 Z 폴드 3 : 갤럭시 Z 폴드 3 출시일, 특징, 가격, 소문

Z Fold 3에 대해 확인된 것으로 보이는 S펜 호환성 마침내, 삼성 갤럭시 Z 폴드 3에 대한 고해상도 선명한 이미지가 유출되었고 덕분에 유저분들도 삼성 Z 플립 3를 살짝 엿볼 수 있게 되었습

artifex-davinc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