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트렌드/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갤럭시 워치 4 : 갤럭시 워치 4 출시일, 특징, 가격, 소문

by A_D 2021. 6. 17.
반응형

갤럭시 워치 4 Galaxy Watch 4

지난해 8월 삼성전자가 노트20 울트라와 함께 출시한 언팩(Unpacked) 행사때 출시한 갤럭시 워치 3는 많은 안드로이드 팬들로 부터 사랑을 받은 스마트워치 였습니다. 그렇게 생각해 보면 갤럭시 워치 4가 기대를 모으는 이유는 어찌보면 당연할것 같습니다. 

삼성의 스마트워치 역할을 다시 규정하는 것 외에도, 갤럭시 워치 4은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고, 시그니처 기능에 몇 가지 장점을 추가했으며 완전히 새로운 기능을 도입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면에서 볼때 삼성 갤럭시 워치 4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스마트 워치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워치 4 출시일이 임박하면서 유출된 자료들과 갤럭시 워치 라인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어떤 모습으로 출시될지를 정리한 글입니다.

갤럭시 워치 4 Galaxy Watch 4

「 Samsung Galaxy Watch 4은 사용자들이 원하는 기능을 담은 스마트 워치 입니다. 」

삼성의 차세대 스마트워치는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2의 핵심 피트니스 기능과 FDA에서 승인이 난 심전도 판독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라이프스타일 타임피스인 삼성 갤럭시 워치 시리즈의 라인업을 따라 출시될 예정입니다.  

최고의 피트니스 트래커


갤럭시 워치 4가 어떻게 출시될지에 관한 물음에는 우선 소프트웨어의 변화를 가장 큰 핵심사항으로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여기에 혈당 모니터링 가능한 측정 기능이 탑재되고 애플워치 7과 경쟁이 가능할지 관심이 더해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4 Galaxy Watch 4

갤럭시 워치 4 출시일

 

정확한 갤럭시 워치 4 출시 날짜는 삼성에서 발표할 때까지는 단정할 수 없지만 삼성이 3년 연속 여름 연례 기조연설로 새로운 스마트워치를 선보였다는 점에서 올해도 선례를 따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 삼성 언팩 행사때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워치 3은 삼성 갤럭시 노트 20 시리즈와 같이 소개 되었다는 점에서 갤럭시 워치4와 함께 어떤 스마트폰을 출시할 것인가 하는 점도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 일겁니다. 삼성은 갤럭시 노트라인에 전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갤럭시워치4가 갤럭시노트21과 함께 데뷔할지는 미지수입니다.


최근 뉴스에서 보도된 것처럼 삼성이 통상적인 기조를 유지한다면 갤럭시 워치4 시리즈는 7월이나 8월에 출시될 것으로 보이고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 라인과 같이 나올 예정이라는 보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 소식통에 따르면 갤럭시 워치가 예상보다 빨리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팁스터 아이스유니버스의 따르면 갤럭시 워치4와 갤럭시 워치 액티브4는 2021년 2분기 출시 예정으로 이 날짜는 삼성이 최신 스마트워치 모델을 예년보다 일찍 출시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갤럭시 워치 4 Galaxy Watch 4

갤럭시 워치 4 가격

 

갤럭시 워치3가 기존 삼성 갤럭시 워치에 비해 41mm 모델의 경우 399달러부터 시작하고 더 큰 45mm 모델은 $429부터로 크게 높여 출시 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삼성이 다시 가격을 인상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만약 차기 갤럭시 워치가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의 새 버전이라면 갤럭시 워치 3보다 더 저렴하게 출시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가성비가 높은 스마트워치 중 하나인 액티브 라인업은 갤럭시 워치의 더 얇고 피트니스에 초점을 맞춘 버전입니다.

갤럭시 워치 4 Galaxy Watch 4

갤럭시 워치 4 혈당 모니터

 

삼성 갤럭시 워치 4의 두드러진 건강 기능만이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이 시계는 당뇨병 사용자의 혈당 관리와 추적에 도움이 되는 포도당 모니터링 기능을 포함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갤럭시 워치 4 Galaxy Watch 4


ET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차기 갤럭시 워치는 비침습성 혈당 모니터링 기능을 갖게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런 종류의 혈당 모니터링은 라만 분광학이라고 불리는 기술을 사용하여 작동하게 되는데 스마트 워치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손목에 있는 피부를 통해 글루코스의 화학적 성분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삼성 연구진이 개발한 방식대로 레이저는 높은 예측 정확도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비침습성 혈당 측정치가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큰 변화가 될 수 있지만, 이러한 스마트워치 기능이 모든 침습성 검사를 대체할 수는 없다는 점을 유념해야 하지만 사용자에게 더 나은 건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해 보입니다.

 

 

 

 

갤럭시 워치 4 사양 및 특징

 

갤럭시 워치 4의 사양과 기능에 대해서는 뚜렷하게 발표된 것은 없지만 갤럭시 워치4는 타이젠이 아닌 웨어OS로 구동될 것으로 구글 I/O에서 발표되었습니다. 이런점은 갤럭시 워치 4 소유자들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 구글 페이, 구글 맵과 같은 수많은 앱에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타이젠 OS로 한계를 가지고 있었던 오랜 갤럭시 워치 4의 약점을 극복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및 인터페이스 외에도 갤럭시 워치는 몇 가지 사양면에서 업그레이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애플 워치는 대용량 스토리지 제품과 더 나은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기 위해 8GB의 스토리지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1회 충전으로 최대 이틀간 지속돼 애플워치의 18시간 배터리 수명보다 길지만 기존 갤럭시 워치의 지속시간 보다는 짧은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갤럭시 워치 4 Galaxy Watch 4


기술 전문 사이트 더일렉에 따르면 갤럭시 워치4는 41mm 모델 240mAh 배터리, 45mm 모델 350mAh 배터리로 구성되어 있고 각각 247mAh와 340mAh의 중고 배터리를 탑재한 삼성 갤럭시 워치 3 라인업과는 다소 차이가 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4와 갤럭시 워치 액티브 4도 두 가지 크기로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데 안드로이드 폴리스의 맥스 와인바흐에 따르면 갤럭시 워치 4는 41mm, 45mm 버전으로 출시되며 갤럭시 워치 액티브 4는 40mm, 케이스 크기는 44mm로 출시된다고 전했습니다. 또 두 시계 모두 블루투스 또는 셀룰러 연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갤럭시 워치 4 Galaxy Watch 4

삼성 갤럭시 워치 4: Wish List

 

긴 배터리 수명: 사용한 용도를 보면 갤럭시 워치3는 상시 작동 디스플레이와 활동 추적으로 하루 이상 지속되기는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핏비트 센스가 6일간 지속될 수 있다는 점에서 차기 갤럭시 워치가 더 긴 배터리 수명 가지고 출시 되기를 바랍니다.

혈압 모니터링에 대한 FDA 승인: 갤럭시 워치 라인업에서 제공된 기능에 대한 FDA 승인이 있었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삼성은 스마트워치에 혈압 모니터링 기능을 넣었지만, 아직 전세계적으로 다 이용이 가능한것은 아니라는 점에서 FDA승인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갤럭시 워치 4 Galaxy Watch 4


디자인: 디자인 측면에서 볼 때, 특히 액티브 갤럭시 워치가 아닌 제품이라면 더욱 슬림한 모습이면 사용자들이 환영할 것 같습니다. 베젤없이 없어진다면 보다 큰 화면으로 사용감을 높여줄 것입니다. 


건강 모니터링: 삼성이 빗의 최근 시계와 핏비트 프리미엄 업그레이드처럼 스트레스 모니터링이나 관리 옵션과 같은 손목을 기반으로 한 건강 체크 기능을 확장해 준다면 많은 사용자들로 부터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갤럭시 워치 4 Galaxy Watch 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