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트렌드/스마트워치

[애플 워치] 애플워치 6 (Apple Watch 6): 2021

by A_D 2021. 5. 17.
반응형

Good

  • 주문형 혈액 산소 포화도(SpO2) 측정
  • 실시간 고도 측정 가능
  • 손 씻기 카운트다운 타이머와 수면 추적 기능
  • 발전된 프로세서 성능

Bad

  • 비싼 가격
  • 배터리 성능

Apple Watch는 탁월한 성능, 다양한 앱, 건강 및 피트니스 추적 기능으로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애플은 시리즈 6에 주문형 SpO2 레벨을 설정하고 사용자가 잠잘 때나 활동할 때 주기적으로 측정값을 저장할 수 있는 기능에 Blood Oxygen Saturation 센서를 추가해 새로운 스마트워치를 만들어 출시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COVID-19가 심각하게 영향을 미치고 있는 때에 이런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투자하는 것은 중요한것 같습니다. 애플 와치를 통해서 순환기와 호흡기가 얼마나 여러분의 몸에 산소화된 피를 잘 전달하는지, 병원에 갈 필요가 있는지 여부를 가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애플 와치는 더 빠른 프로세서, 고도를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는 상시 고도계, 그리고 손목이 아래로 내려갔을 때 화면 밝기가 내려가는 기능을 향상시켰습니다. 여기에 20초 분량의 손 씻기 타이머와 수면 추적 기능을 갖춘 OS 7은 애플 워치 시리즈 6은 애플 와치를 최고의 스마트 워치의 자리에 올려 놓았습니다.

애플 워치 가격

애플은 올해 두 개의 새로운 버젼의 스마트워치, 즉 플래그십 시리즈 6과 보다 저렴한 Watch SE를 출시했습니다. 시리즈 6은 GPS 전용 모델의 경우 399달러, GPS와 셀룰러 버전의 경우 100달러에서 시작합니다. 시리즈 6과 디자인 핵심적인 부분을 공유하고 있는 Watch SE는 GPS 전용 모델의 경우 279달러, GPS 및 셀룰러 버전의 경우 329달러에서 시작합니다. 혈액 산소 포화도 및 심전도(ECG) 판독값뿐만 아니라 상시 작동하는 디스플레이는 탑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여기서 두 시계 간의 차이를 간략하게 설명해 보려 합니다.

GPS 전용 시리즈 3은 199달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모든 모델에는 페어링된 아이폰이 필요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100%를 활용할 수 없습니다. 시리즈 6은 40mm 및 44mm 케이스 크기로 제공되며, 100% 재활용 알루미늄, 광택 스테인레스 스틸 또는 브러시드 티타늄의 세 가지 케이스 소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애플은 올해부터 새롭게 선택할 수 있는 보석 톤의 색상 선택지를 주었습니다.

Watch OS 7에는 아티스트라는 면이 있는데 아티스트는 예술가 Geoff McFetridge와 협력하여 만든 역동적인 화풍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알루미늄 소재로 된 시리즈 6은 새로운 네이비 블루와 레드 색상과 골드, 실버 및 스페이스 그레이로 출시되었습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모델은 새로운 클래식한 옐로 골드 톤, 흑연이라고 불리는 회색빛-검정색 톤, 그리고 실버 색상이 있습니다. 티타늄 모델은 천연 티타늄과 스페이스 블랙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스트랩 교체는 다양한 느낌의 애플 워치를 경험할 수 있는 큰 재미입니다. 애플은 49달러짜리 솔로 루프(기본 스포츠 루프 대신 시계로 선택할 수 있음)와 99달러짜리 브레이드 솔로 루프를 포함해서 새로운 옵션이 있습니다. 두 기능 모두 클램프, 버클 또는 겹치는 부분이 없으며 다양한 색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스트랩은 손목에 걸쳐서 잘 맞도록 하기 위해 9가지의 다른 크기로 나옵니다. 솔로 루프는 액체 실리콘 고무로 만들어졌고 브레이드 버전은 얇은 실리콘 실을 중심으로 땋은 100% 소비자 후 재생실로 만들어졌습니다.

새로운 브레이드 솔로 루프는 세련되면서도 절제되고 캐주얼해 보입니다. 안정감을 느끼고 차고 푸는것도 편하지만 99달러 선뜻 구매하기 어려운 금액으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시계 박스에는 충전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지만 USB 전원 어댑터가 없습니다. 애플은 환경을 돕기 위해 USB 전원 어댑터를 빼고 출시하는 결정을 내렸고, 5만 대의 자동차를 도로에서 제거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디자인 Design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시리즈 6은 둥근 모서리의 독특한 스쿼리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40mm 모델은 1.56x1.35x0.42인치(HWD)이며 44mm 모델은 1.73x1.48x0.42인치의 터치 더 크고 넓지만 두께는 동일합니다. 

시리즈 5 옆에 있는 시리즈 6을 보면 케이스 색상과 밴드를 제외하면 차이를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실제로 애플은 디스플레이 크기나 해상도를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이를 위해 40mm 모델은 394x324픽셀의 1.57인치 디스플레이를, 44mm 시리즈 6은 448x368픽셀의 1.73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시리즈 6은 165피트까지 물에서 견딜 수 있습니다. 애플은 수영과 같은 얕은 물 활동에 적합하고 얘기합니다. 샤워나 온수 욕조에서도 착용할 수 있지만 스쿠버 다이빙, 수상 스키시 착용하는것은 위험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인터페이스

시리즈 6를 상자에서 꺼내 전원을 켜면 iPhone에 직접 시계를 설정할지 아니면 Apple의 새로운 패밀리 설정 서비스를 사용하여 다른 사람을 위해 시계를 설정할지 묻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런 다음 시계를 착용하고 휴대폰의 카메라에 대고 시계면을 화면의 뷰파인더와 정렬하여 페어링합니다. 이 작업을 마치면 Apple Watch가 페어링되어 백업에서 복원할 것인지 아니면 새 워치로 설정할 것인지 묻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프로세스 중에 혈액 산소 앱을 활성화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혈액 산소 포화도(SpO2) 수준을 확인하고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나중에 활성화 시킬수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 선택적으로 자동 업데이트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자동 업데이트가 완료된 후 Apple Pay를 설정할지 여부를 묻습니다.

다음으로, 비상 SOS 및 낙하 감지 기능 파트 입니다. 비상 서비스를 호출하려면 사이드 버튼을 길게 누르시면 비상 연락처에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낙상 감지를 활성화한 상태에서, 심하게 넘어지는 것을 감지하면, 애플 와치는 자동으로 응급 구조대와 연결하게 됩니다.

셀룰러 모델이 있으면 셀룰러 설정 프로세스로 들어갑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Apple Watch가 iPhone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경우 셀룰러 데이터를 사용하여 전화를 걸고 받고 앱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설정을 클릭하면 휴대폰 통신사에 로그인하여 요금제에 Apple Watch를 추가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시리즈 6은 오른쪽 상단에 있는 버튼으로. 시계 방향 화면으로 돌아가고 Siri와 대화하고, 스크롤, 확대/축소 또는 조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 오른쪽 디지털 크라운 아래에는 다양한 기능의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 열려 있는 앱에 빠르게 들어갈 수도 있고 Apple Pay를 위해 두 번 따닥 누르시거나, 의료 ID, 비상 SOS 및 전원을 위해 길게 누를 수 있습니다.

혈액 산소 수치

여기서 두드러진 특징은 SpO2라고도 하는 혈액의 산소 포화도를 측정할 수 있는 새로운 센서입니다. 이 메트릭은 순환 및 호흡 시스템이 얼마나 산소화된 혈액을 신체에 잘 전달하는지 나타냅니다. SpO2 판독만으로는 COVID-19를 진단할 수 없지만, 평상시와 다른 부분이 있다면 체크가 가능합니다.

Series 6(영상 시리즈 6)은 혈액 산소 포화도를 측정하기 위해 펄스 산소 측정기와 유사한 기술을 사용합니다. SpO2 센서는 손목을 통해 피부를 통해 적외선과 적외선을 비추며 혈액색을 측정하는데, 이는 산소의 양을 나타냅니다. 밝은 적혈구는 더 포화상태이고, 어두운 적혈구는 덜 포화상태이다. 몸의 변화나 고도가 높아지면 혈액 산소 농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애플 와치는 원할 때마다 15초 안에 SpO2 레벨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또 이 센서는 사용자가 잠자고 비활성 상태일 때 주기적인 배경 측정값을 저장합니다.

반응형

댓글